티스토리 뷰

영화

영화 올드보이 잔혹하고 슬픈

okoko2 2020. 12. 11. 16:46

영화 올드보이 잔혹하고 슬픈

 

 

처음에는 잔인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나중에는 슬펐다. 그리고 그 후에는 이정도까지 해야 됐나 싶었다. 이게 바로 영화 올드보이 잔혹하고 슬픈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그리고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이기도 하다. 근친이라는 정말 믿기 힘든 이야기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극적인 장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영화라는 상업성에는 잘 맞아 떨어진 영화이지만 근친이라는 이유로 인해서 호불호는 당연 갈리는 곳이다.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는 이렇다. 15년의 감금생활. 5일간의 추적이야기.


술 좋아하고 떠들기 좋아하는 이 남자는 아내와 어린 딸아이를 가진 지극히 평범한 회사원이었다. 어느 날, 술이 거나하게 취해 집에 돌아가는 길에 누군가에게 납치가 되었으며 사설 감금방에 갇히게 된다.


언뜻 보면 싸구려 모텔방을 연상케 하는 감금방으로 빈티지풍의 벽지와 오래된 티비가 눈에 띈다.

중국집 군만두만을 먹으며 8평이라는 제한된 공간에 가져지내게 된다. 여기에서 할 수 있는 것이라곤 텔레비전 보는 게 전부였고 이렇게 1년이 지났을 때 뉴스를 통해 나오는 아내의 살해소식을 듣게 된다.

 

그리고 아내의 살인범으로 지목된 사람이 바로 자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도고 자살을 하려고 하지만 그것 조차 쉽진 않다.

 

 

그래서 복수를 결심하게 되었고 체력단련을 시작한다. 자신을 이렇게 만든 사람들을 생각하며 말이다..

이렇게 체력단련과 함께 했던 것이 방 한구석에 구멍을 파는 것... 이젠 탈출을 준비한다. 15년이 지났을때 사람만한 구멍이 생기게 되었고 탈출을 하게 되는데... 탈출을 해보니 15년전에 납치되었던 그 장소에 있는 것이다.

 

이렇게 밖으로 나와 가게 된 곳이 일식집.

여기에서 산낙지를 먹고 정신을 잃고 쓰러지는데 보조 요리사인 미도의 집에 오게 된다. 이후 미도와 오대수는 연민에서 시작을 하였고... 만두집을 찾는 도중 점점 사랑의 감정으로 바뀌어 버린다. 그리고 만두집을 찾아 내는데 성공을 하는데.

 

이렇게 만두집을 통해 감금을 했던 장소를 알게 되었고 감금을 했던 이우진과 마주하게 된다. 이에 이우진은 게임을 제한하게 되는데... 감금을 한 이유를 5일 안에 밝혀낸다면 스스로 죽어주겠다는 게임이었다. 그리고 대부는 이 비밀을 풀기 위해서 풀어나가게 되는데....

 

 

영화 올드보이 스포일러

 

 

영화 올드보이 스포일러 조금 알려드자면.. 이우진은 어렸을 적에 누나와 사랑에 빠져 있었다. 근친..

그리고 오대수가 사랑을 하고 있는 미도는 오대수의 딸. 근친..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복수가 시작이 되고 감금이 시작이 되며 근친이라는 이유로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가 되었으며 작품성은 인정을 받아 외국에서도 리메이크가 된 작품중에 하나이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비트 명대사와 리뷰  (0) 2020.12.11
영화 클래식 슬프도록 아름다운  (0) 2020.12.1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